자신이 운전하는 자동차의 안전과 편의성를 위한 스마트 기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OBDPEAK K2 Pro 대시캠도 유용하게 사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단순한 대시캠을 넘어 차량의 안전과 편의를 동시에 책임지는 스마트 기기로 특히 초고화질 녹화, GPS 추적, 주차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은 일상적인 운전뿐만 아니라 예기치 못한 사고 상황에서도 도움을 줍니다. 약간의 설치 번거로움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투자할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될 수 있는데요. 알리 기준으로 현재 9만원 초반대에 올라와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어떤 기능들을 이용해 볼 수 있나?
carplay 시스템과 안드로이드 오토 시스템을 모두 지원하며 운전하고 있을 때 내비게이션, 음악 재생, 통화 등 여러가지 기능들을 접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면에 4k해상도와 후면 1080p 해상도를 지원하는 듀얼 렌즈 카메라로 번호판과 도로 표지판 등 중요한 화면들을 상세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기존과 달리 업그레이드 된 11.3 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좀 더 넓어진 화면을 이용할 수 있으며 내비 및 후방 카메라 사용으로 괜찮은 가시성을 접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GPS 모듈을 통해서 실시간 속도와 좌표 기록이 가능하며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해주면 주행 경로와 속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서 사고 시 상황을 분석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 충돌이 발생하면 G-Shock 센서가 자동으로 비디오 파일을 잠금 상태로 전환하여 사고 장면이 덮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전용 주차 케이블을 이용하면 주차 중 비정상적인 진동이 감지되면 바로 녹화를 시작하는데요. 차량 도난이나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하는 휴대폰 앱과 연동해서 녹화된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영상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외로 fm 송신, aux, 블루투스 등 다양한 오디오 출력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느껴 볼 수 있는 사용 장점들
단순한 녹화 장치를 벗어나서 좀 더 확장 범위가 넓은 차량 관리 시스템으로 볼 수도 있는데요. 높은 해상도로 한밤에도 차량 번호 식별이 가능하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 핸드폰 모두 연결할 수 있고 먼 거리를 여행할 경우 주행 데이터를 기록해서 다방면으로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단지, 24시간 주차 모니터링용 케이블 설치와 후방 카메라 설치는 약간의 기술적 지식이 필요할 수 있고 일부 기기에서는 안드로이드 오토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점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른글]
- 3천원대 가성비 차량용 USB C 충전기 PD3.0
- 고속 충전 USB 차량용 충전기 ACEFAST PD 효율성과 성능
- XTOOL Anyscan A30M 블루투스 OBD2 스캐너 차량 진단 도구 추천하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