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가끔 부족한 영양 때문에 보충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충 방법 중에 빠른 게 바로 수액인데요. 병원에 직접 가보시면 다양한 영양 수액 요법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수액으로는 포도당과 생리식염수가 있으며 생리식염수는 체액의 균형을 유지하고 탈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 포도당 수액은 에너지 공급과 저혈당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비타민을 함유한 수액이 많이 사용되는데, 대표적으로 고용량 비타민C 수액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B 콤플렉스는 피로 회복과 신경 건강을 돕습니다.
특수 수액도 있다!
그리고 요즘에는 특수한 수액에도 관심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역 강화를 원한다면 글루타치온 주사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미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파 리포산 수액 또한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 회복과 에너지 부스터 역할을 하는 수액으로는 마이어스 칵테일이 대표적이며 종합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서 만성 피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용을 위한 것
피부 미용을 위한 영양 수액도 존재하는데요. 대표적으로 백옥 주사는 글루타치온과 비타민C를 함유해서 피부톤을 개선하고 항산화 효과를 제공합니다. 태반 주사는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 라이넥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보다 깊은 영양 공급이 가능하답니다.

내 건강상태를 고려하자!
무작정 선택하기 보다는 본인의 현재 건강 상태를 고려해야 되며 면역력이 약한 경우에는 비타민C를, 피로가 있다면 마이어스 칵테일을 선택하는 것이 괜찮을 겁니다. 무엇보다 충분한 상담을 가진 후 당사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맞도록 선택해야 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맞기 전에 주의 사항도 있습니다. 특정 성분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확인하는 거 필수이고 무엇이든 과용할 경우에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