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자동차 배터리 테스터 검사기 1500원짜리 성능은 어떨까?

차량을 운전하고 있다면 배터리 검사기 하나 정도는 마련하게 되는데요. 해당 CNBJ-707 제품은 알리에서 1500원에 올라와 있는 초저가형 자동차 릴레이 점검 테스터기입니다. 배터리(11V~15V)를 활용해서 릴레이의 정상 작동 여부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나?

색상은 빨간색과 검은색 악어 클립을 이용해 자동차 배터리를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클립은 양극, 검은색 클립은 음극에 연결하면 됩니다.

전원이 켜지면 LED 빨간색이 점등되며 테스트하는 과정에 릴레이가 정상 작동하면 LED 초록색이 표시되고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빨간색으로 점등되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핀과 5핀 선택 스위치를 제공해서 유형 선택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버튼을 누르면 작동하며 핀 구성과 접점 폐쇄 및 개방 시간을 자동으로 검사합니다. 테스트는 총 열번 반복되괴 모든 과정을 통과해야지만 초록색으로 표시됩니다. 고무 슬리브 디자인으로 사용 가능하고 클램핑으로 연결이 잘 풀리지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다른 기기와 별 차이가 없는데요. 배터리 양국에 연결하고 전원이 켜지면 빨간색이 점등됩니다. 릴레이가 4핀인지 5핀인지 확인하고 스위치를 설정합니다. 테스터의 소켓을 연결하고 test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검사하게 됩니다. 초록이면 정상, 빨간색이면 구성 불량, 접점 문제 등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불편한 점은?

사용 설명서를 보시면 영어로 제동되어서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 좀 번거로울 수 있으며 배터리 전압이 11V 이하일 경우 테스트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서 배터리 상태를 먼저 확인해야 될 겁니다. 가격대를 생각하면 무난하게 저가형으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다른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