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j18 무선 이어폰은 현재 알리에서 63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저가형으로 가성비 성능이 어떨지 궁금할 수 있는데요. 샤오미는 아무래도 가성비 쪽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보니 관심을 가져볼만할 겁니다.
디자인은 어떤가?
처음 개봉해 보면 눈에 먼저 들어오는 건 깔끔하고 생각보다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샤오미 특유의 미니멀리즘이 돋보이는 이어폰으로 매트한 마감 처리가 좋으며 귀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콤팩트한 크기입니다.

음질은 어떨까?
설명에 따르면 9D 서라운드 음향 기술을 탑재해서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실제 노래를 감상해 보면 저음은 강렬하고 안정감 있게 전달되거나 고음은 깨끗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특히나 클래식 음악이나 라이브 음원을 들어보면 현장감을 느껴볼 수 있을 겁니다.
착용감은 좋은가?
장시간 착용해도 귀가 불편하지 않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디자인도 생각보다 괜찮게 나왔습니다. 달리기를 하면서 착용해도 쉽게 빠지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으로 고정되어서 활동적인 움직임에도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겁니다.
터치 및 방수 기능도
IPX4 등급의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땀이나 비오는 날에도 크게 걱정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운동하거나 갑자기 비가 오는 날에도~
그리고 터치로도 간편하게 음악 재생, 통화 연결, 음성 비서 호출 등의 컨트롤이 가능하며 직관적이고 스마트한 터치 컨트롤 기능은 생각보다 편리할 겁니다. 이외로 고급형 이어폰과 비교하면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조금 아쉬울 수 있는데요.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히 그냥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일 겁니다.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샤오미 J18 무선 이어폰은 저가형으로 괜찮은 음질과 활동적인 착용감, 방수 기능까지 겸비했고 활동적인 생활에도 충분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