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거울을 보다가 헉! 이 점은 뭐지! 왜 이렇게 진하지! 평소 잘 모르다가 밝은 조명 아래서 보면 유난히 도드라져 있는 점! 바로 흑자입니다.
여성의 경우 화장으로 가릴 수 있지만 그 한계가 명확하게 존재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도 이미 자리 잡은 흑자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리팟레이저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는데요. 만약 하게 된다면 가격은 어느 정도 들까요?
점이라고도 한다던데!
흑자는 일반적으로 점이라고 부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근데 점은 선천적이건 자라면서 생기는 작은 색소 덩어리지만 흑자는 멜라닌 색소가 축적되면서 더 진하고 넓게 퍼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나 피부 자극이나 호르몬 변화, 자외선이 더 짙게 만들기도 하죠.
리팟레이저 치료는 기존 레이저보다 정교하게 피부 속 멜라닌을 타켓팅합니다. 그러니깐 멜라닌 색소만 쏙쏙 골라서 태워주는 고급 레이저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 많이들 찾는 이유는 피부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흑자에 대한 선택적 효과가 좋습니다. 이후 붉은 기나 흉터가 덜 남게 되고 회복하는 기간도 짧은 편입니다.
그래서 가격은 얼마?
리팟레이저는 한 번만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보통 한번에서 세 번 정도 시술받아야 효과가 나타나며 깊이나 개인 피부 상태에 따라서 추가적인 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흑자 리팟레이저 가격은 피부과에 직접 물어보는 게 제일 정확합니다. 한 곳에만 전화하지 마시고 집이나 회사 등 쉽게 왕래가 가능한 주변 사정거리에서 적어도 3군데 이상은 전화로 비용을 물어보고 비교해 보세요. 대략 적으로 살펴보자면 작은 흑자 1회는 5만에서 10만 정도이고, 동전 정도 중간 크기는 약 15만에서 30만 정도, 넓은 부위는 50만 이상 갈 겁니다.
패키지도 있다!
종종 패키지를 진행하는 피부과도 있는데요. 보통 3회 이상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3회에서 5회 정도 패키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1회 기준으로 계산하면 더 저렴할 수 있겠죠. 동네 주변이나 번화가 쪽으로 인터넷 검색 한 번 해 보세요. 진행하는 곳이 있는지~

시술하고 나서는 딱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절대 뜯지 말고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이며 과도한 세안이니 필링 제품 사용은 자제합니다. 하기 전에 마취 크림을 바르기 때문에 막 큰 통증 이런 건 없습니다. 대략 살짝 따끔거릴 수 있는 정도로 쉽게 참을 만할 정도로 보시면 될 겁니다.
일반 레이저와 다른 점은?
일반 색소 레이저와 비교해 보면 차이점이 있는데요. 일반 레이저는 색소뿐만 아니라 주변 피부에도 영향을 주고 부위에 따라서 좀 강하게 느껴질 수 있는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회복 기간은 일주일 이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리팟레이저는 색소만 선택적 제거가 가능하고 회복 기간도 하루 이틀 정도로 짧게 볼 수 있을 겁니다.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