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삼성노트북 덮개 열면 자동부팅 시작 설정

개인적으로 삼성 갤럭시북(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삼성 세팅(Samsung Settings) 앱을 통해서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들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사용환경이 다른 만큼 본인 기준에 맞도록 필요한 기능들을 설정해 주시면 될 겁니다.

가장 먼저 노트북 사용할 때 편리한 기능이 바로 노트북 덮개를 열면 바로 자동 부팅할 수 있도록 해주는 건데요. 사용자에 따라서 바로 윈도우를 실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노트북에 충전기 어댑터를 연결했을 때에도 자동 시작되도록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이외로 빠른 설정도 가능한데요. 윈도우(Windows) 작업표시줄에 빠른 설정 아이콘을 표시할 수 있고 노트북 카메라 및 마이크 차단, Dolby Atmos 켜기/끄기, 블루투스 간편 연결, 성능 모드, 배터리 보호 기능을 간편하게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삼성노트북 덮개 열면 자동부팅 시작 설정 방법

작업표시줄에서 검색(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Samsung settings 앱을 검색해서 실행합니다. 만약 설치하지 않았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유용한 기능

좌측 메뉴 목록에서 유용한 기능을 선택합니다.

그럼 자동 부팅 항목에서 노트북 열면 자동으로 시작과 충전기 연결하면 자동으로 시작, 빠른 설정 기능을 켜기 또는 끄기 해줄 수 있습니다.

빠른 설정

빠른 설정을 켠 경우라면 작업표시줄 알림영역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드럼 다양한 기능들을 켜기/끄기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한 설정 부분이니 본인 기준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기능들이 있다면 삼상노트북에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