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계좌개설 20일 제한 없이 개설 가능할까?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계좌개설하는 경우 드물긴 하지만 개설이 거부되는 일도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몇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가 바로 20일 제한이라는 규정 때문일 수 있는데요. 금융기관에서 20일 내에 2 개 이상의 입출금 계좌를 개설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왜 제한하냐!

아무래도 오랜 기간 동안 꾸준하게 이어져오는 금융사기 때문인데요. 계좌개설을 너무 쉽게 했을 경우 악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기 때문에 일정 기간 동안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대면으로 계좌개설하는 경우 한도제한계좌로 개설됩니다. 그러니깐 하루 1일 동안 이체한도가 1백만원 정도 거래제한됩니다. 이 경우 금융거래 목적을 증빙해서 일반계좌로 전환해 주시면 됩니다.

개설 가능한 경우도 있다!

근데 20일 내에 개설이 필요한 경우 가능한 경우도 있는데요. 이건 은행마다 증권사마다 운영 정책이 달라서 상이할 수 있는 부분이니 가능 여부는 해당 금융기관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는 게 가장 정확할 겁니다.

급여 통장 개설하는 경우 20일 제한에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재직증명서나 급여명세서 등의 증빙서류가 필요하며 개설하려는 은행에 방문해서 요청하시면 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전화로 물어보시고 찾아가세요.

청약이나 공모주 등 투자가 목적인 경우에도 일부 증권사에서는 개설이 가능할 수 있으니 해당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이외로 가스나 전기, 수도 등 공과금 자동이체가 필요한 경우 증빙 서류를 통해 개설이 가능할 수 있고 대출 받기 위해 지정된 계좌가 필요한 경우에도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증권사 계좌도!

일부 은행에서는 모바일 뱅킹 앱을 통해 제휴된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면 별도의 제한 없이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기존 같은 은행에서 청약, 적금, 증권용계좌용 통장 등 추가적인 개설은 비교적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개설 가능 확인 방법은?

개설할 때에는 목적이 명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거부될 확률이 높은데요. 금융 거래를 증빙할 수 있는 특별한 목적이 있다면 관련 서류를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비대면으로 개설 가능하다면 신분증 휴대폰 촬영 절차가 필요하다는 점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각 은행마다 운영 정책이 달라서 딱 정해진 건 없습니다. 해당 내용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개설 은행 고객센터를 통해서 직접 물어보시는 게 제일 정확하고 현명한 방법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